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무안군, 내년에 소방서 설립된다

최종수정 2014.01.07 13:54 기사입력 2014.01.07 13:5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노상래]

무안군민의 숙원이었던 무안군소방서가 내년에 들어선다.

무안군은 전남 군단위 중 인구 유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도 그동안 목포소방서 관할이어서 화재 발생 때 접근성과 신속성에서 불리한 형편이었다.
특히 무안읍에는 11층 이상 고층 아파트가 16개 단지 25동 2228세대가 거주하며 인근에 무안국제공항이 위치하는 등 도시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음에도 소방서가 없어 고층아파트 화재 발생 때 인명구조 및 화재 진압에 따른 조기진화가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에 따라 2010년부터 무안군과 무안군의회, 무안군번영회는 물론 의용소방대연합회 및 사회단체들이 자체 소방서 건립을 건의해 왔고, 2012년 전남지사의 무안군 순방 때 현안사업 건의 등 수차에 걸쳐 소방서 설치를 요청해 왔다.

그 결과, 지난해 6월 전라남도의 제9차 소방력 보강 5개년 계획에 무안군소방서 건립 계획이 반영됐고 12월에는 소방서 신축부지에 대해 무안군 공유재산 관리계획 수립을 요청,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올해 소방서 신축 부지 확보와 부지 정리 및 도시계획시설 변경 결정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소방서 신축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상래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