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자열 LS 회장 "JS전선 정리, 신뢰 회복 위해 최선 다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김재연 기자] 구자열 LS그룹 회장은 "JS전선을 정리하기까지 오랜 시간 고민이 많았다"면서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6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 2014년 신년인사회'에서 기자와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에 앞서 LS그룹은 JS전선을 상장폐지하고 회장단 차원에서 사재를 출연해 소액주주들이 가진 JS전선 주식을 전량 공개 매수하겠다고 밝혔다. 국민과 정부에게 큰 누를 끼친 JS전선이 사업을 계속 영위하는 것은 도의적 차원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 모든 사업을 정리하고 위법행위에 대해 용서를 구하겠다는 것이다.

구 회장을 비롯한 대주주 8명은 JS전선 정리를 위해 총 212억원의 사재를 출연했다. 소액주주들이 갖고 있는 주식 전량을 6200원에 공개 매수한다. 거래가 정지된 JS전선 주식의 6일 종가는 5300원이다. 상장 폐지와 함께 JS전선은 모든 사업을 정리한다.

LS그룹은 JS전선 정리와 함께 총 300여명에 달하는 임직원들을 전원 그룹 계열사로 고용 승계키로 했다. JS전선의 사업은 모두 정리되지만 법인은 존속한다. 해결해야 할 법적 문제가 남아있기 때문이다. LS전선이 진행하던 원전 관련 사업은 계속 진행된다.
1000억원에 달하는 원전 안전 및 관련 연구ㆍ개발 지원금도 출연한다. 지원금은 원전의 안전과 관련된 연구개발 활동 지원, 원전 평가ㆍ검증 기관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기술 인력 양성과 설비 지원 등에 사용된다.

LS그룹은 이 밖에 계열사 LS전선이 제품 신뢰도 강화를 위한 품질안전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며 책임감을 갖고 국가 안전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 회장은 "LS그룹이 우리나라 원전 수출과 국가경쟁력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국민에게 원전 안전에 대한 불신을 야기한 것을 속죄하는 심정으로 JS전선 사업정리, 원전 안전 및 관련 연구개발 지원금 출연, 국가 원전 사업 발전을 위한 노력 지속 등 3가지 대책을 실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asiae.co.kr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