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성군, 대학생 틈새 일자리 20개 마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일부터 대학생 동계 아르바이트 신청 접수…군정체험 및 학비조달 기회 제공"

[아시아경제 김재철 기자]“공직사회 체험하고 학비자금도 마련하세요!”
장성군이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에게 군정체험과 학비조달 기회 제공을 위한 틈새 일자리 20개를 마련했다.

6일 장성군에 따르면 청소년 고용촉진 일환으로 내달 3일부터 28일까지 4주 동안 ‘2014년 대학(전문대학)생 동계 아르바이트’를 추진한다.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8시간(점심시간 제외, 토요일 유급휴일)이며, 총 180만원(1일 45,000원)의 급여를 지급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민원인 응대요령, 행정업무 처리방법, 전화예절 등의 교육을 받은 후 군청 및 읍면에서 다양한 행정업무를 보조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오는 13일부터 22일까지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번 동계 아르바이트가 대학생들에게 공직체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학비 마련 및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대학생들이 사회생활을 하는 데 좋은 경험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지난해 하계 때부터 아르바이트 인원을 10명에서 20명으로 2배 늘리고 근무시간도 5시간에서 8시간으로 연장했다.


김재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