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화건설, 연말연시 맞아 '이라크 근로자 체육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화건설이 지난 1일 연말연시를 맞아 이라크 비스마야 건설공사 현장 근로자들을 위해 신년체육대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한화건설 이라크 비스마야 현장의 임직원들이 체육대회에서 전략줄다리기를 하는 모습이다.

한화건설이 지난 1일 연말연시를 맞아 이라크 비스마야 건설공사 현장 근로자들을 위해 신년체육대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한화건설 이라크 비스마야 현장의 임직원들이 체육대회에서 전략줄다리기를 하는 모습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한화건설이 지난 1일 연말연시를 맞아 이라크 비스마야 건설공사 현장 근로자들을 위해 체육대회를 열었다고 3일 밝혔다.

줄다리기, 족구경기, 축구경기가 열린 이 자리에는 한화건설 임직원 외에도 20여개 협력사를 포함해 총 4000여명 참여했다.
김현중 한화건설 부회장도 이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위로했다. 김 부회장은 신년하례식을 갖고 "이라크 비스마야 프로젝트는 김승연 한화 회장의 글로벌 경영의 성과"라며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당부했다.

김현명 주이라크 한국대사는 현장을 찾아 "이라크 비스마야 프로젝트는 국내 물류, 항공, 건자재, 중장비 산업의 발전은 물론 100여개 협력업체가 동반 진출해 연인원 55만명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창조경제의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사업은 김승연 회장의 진두지휘 하에 수주한 10만가구 80억달러(약 9조원) 규모의 프로젝트로 1월 현재 대규모 주택 건설공사를 위한 막바지 준비 작업이 진행 중이다. 2만여명의 인력이 머물 베이스캠프 공사와 부지조성, 정·하수처리시설 등 도시인프라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캠프 및 PC공장을 비롯한 건설자재 생산공장은 약 80% 이상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본격적인 하우징(주택건설) 공사는 오는 3월 PC플랜트 준공과 함께 착공한다. 한화건설은 2015년부터 매년 2만가구씩 공급하며 5년에 걸쳐 총 10만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또 김 회장이 강조하는 '함께 멀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업체를 포함해 중동 경험이 있는 '실버인력'과 열정과 패기를 갖춘 '청년인력'을 1개조로 해 인력을 투입할 계획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청년은 물론 고령화로 사회 문제시되는 실버인력들의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현재 협력업체 포함 130여명의 실버인력이 이라크 현장에 투입돼 근무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