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아모래퍼시픽, 완도 해조류에 반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아모래퍼시픽, 완도 해조류에 반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완도 해양자원 활용해 제품 개발하기로 양해각서 체결"

[아시아경제 김승남 기자]국내·외 굴지의 화장품 제조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이 해조류 등 완도지역 해양자원을 활용해 화장품을 개발한다.

15일 완도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완도군청에서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지원하고, 완도의 해양자원 발굴 및 수급과 이를 활용한 제품 개발에 협력하기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남해안 해양자원 발굴의 전초기지인 완도군의 해양소재 인프라를 확보하고 신규 연구를 지원함으로써 새롭고 혁신적인 마린 바이오코스매틱 제품 개발을 이어 간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리리코스(LIRIKOS)는 해양 심층수, 양수의 조성을 모사한 식물성 해양 콤플랙스인 마린 플라센타(Marine Placenta)성분 등을 헤리티지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또한, 항산화 기능이 뛰어난 해조류 추출물, 플랑크톤 추출물, 극한 환경 유래 마린 기원 추출물을 사용하고 있다.

이존환 (주)아모레퍼시픽 상무(피부과학연구소장)는 “국내 최고 해조류 생산지이며 청정지역인 완도의 풍부하고 다양한 해양자원을 바탕으로 특화된 마린 유래 기능성 효능 소재를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해양생물 산업·휴양이 복합된 클러스터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완도군과 국내·외에서 명성이 높은 아모레퍼시픽이 완도의 해양자원을 활용하여 제품을 개발하고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하기로 한 것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박람회 성공개최와 범국민적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후원금 5000만원을 기탁하기로 약정하고 공식 후원 명칭과 휘장을 사용하며, 후원 기업으로 ㈜아모레퍼시픽의 홈페이지 및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해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널리 알리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업해 65년을 이어온 화장품 업계의 리더 기업이며 지난 12월 5일 무역의 날에 ‘1억 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

김승남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