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영화 중단 앞둔 産銀의 민영화 점검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민영화 중단을 추진 중인 KDB금융지주가 최근 '민영화 점검 이행위원회'를 개최했다. 내년 7월 정책금융공사와의 합병으로 '통합 산은' 출범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번 위원회 개최가 사실상 마지막이 될 전망이다.

4일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산은은 전일 민영화 점검 이행위원회를 열고 민영화 중단에 따른 후속 조치를 논의했다. 2009년 위원회가 출범한 이후 정부의 산은 지분 매각계획, 산은의 영업점을 통한 수신확보 계획 등을 주요 의제로 다룬 점을 감안하면 논의 내용은 크게 달라졌다.
고승범 금융위 사무처장은 "정부 방침이 바뀐 것은 참석자 모두들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산은의 민영화 중단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위원회 구성원 중 하나인 정책금융공사 사장(대우)는 아예 참석하지 않았다. 산은과의 통합이 달갑지 않은 정금공이 이 자리에 참석해 어떤 입장을 밝히기가 어려웠던 까닭으로 풀이된다. 정금공은 산은과의 재통합을 반대하고 있으며, 부산지역 국회의원들은 정금공의 부산 이전을 추진하고 있다.

민영화 점검 이행위원회는 2009년 당시 정부가 산은 민영화를 추진하면서 법에 명시해 둔 위원회로 일 년에 두 차례 열린다. 산은 대표, 정책금융공사 사장,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소속 고위공무원, 국회 금융담당 전문위원 등이 위원으로 참석하도록 돼 있다.
한 참석자는 "정부 정책이 바뀐 현재 상황에서 민영화를 점검하는 것 자체가 의미가 없다"며 "법적으로 명시가 돼 있어 아예 안 열수는 없어 열게 된 위원회"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