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 "국민 편하게 만든 한글처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국민, '훈·민·정·음' 한글 시리즈 카드 선보여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국민이 한글을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세종대왕이 훈민정음을 창시한 것처럼 국민의 편하고 알찬 카드 생활을 돕는 훈민정음 카드를 출시했습니다. KB국민카드에 360여 개가 넘는 카드가 있지만 4종의 훈민정음 시리즈 카드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체계를 확립하겠습니다."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은 3일 '훈·민·정·음' 한글 시리즈 카드 4종을 선보인 후 이 같은 포부를 밝혔다. 훈민정음 한글 시리즈 카드는 심 사장이 올해 7월 취임한 이후 처음 선보인 야심작이다.
훈민정음 시리즈 카드는 서로 다른 4개의 카드 훈, 민, 정, 음이 각각 차별화 된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국민카드가 지금까지 주력해온 '혜담카드'와 대비된다. 여러 장의 카드 서비스를 한 장으로 압축한 것이 혜담카드의 특징이었다면 이번 카드는 반대로 4개로 혜택을 나눴다.

심 사장은 "원카드 전략을 포기한 것은 아니다"면서 "혜담카드1이 (대손)비용률 때문에 문제가 있었지만 리뉴얼한 혜담카드2는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포인트리나 무이자 할부 혜택 등 훈민정음 카드 서비스를 확대하고 원카드 전략도 함께 가져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훈민정음 카드의 또 다른 특징은 한글 이름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국민카드는 한글카드 출시를 계기로 한글의 세계화 지원에도 앞장 설 계획이다.
심 사장은 "전 세계 117개국에 한글 교재를 보급하고 있는 세종학당재단을 지원할 것"이라면서 "한글을 표기 문자로 도입한 인도네시아 찌아찌아족들을 위한 한글 학당도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