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루, 韓-印尼 수교 4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루, 韓-印尼 수교 4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신 한류의 중심으로 우뚝 솟은 가수 이루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4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22일 이루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루는 오는 24일 경기 안산 상록수 체육관에서 한국과 인도네시아 수교 40주년을 기념해 '제1회 인도네시아 외국인 근로자 초청 콘서트 우리는 하나- WE ARE COMPANIONS'를 연다.
이번 공연은 이루엔터테인먼트와 인도네시아 지상파 방송국 트랜스 TV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관광부와 주한인도네시아 대사관, 그리고 안산시청이 후원한다. 아시아나항공, 삼성, 태광 실업, 용마 인도네시아, PT.야나세 인도네시아, 네이버 라인이 협찬을 맡는다.

본 공연에는 개그맨 남희석과 이세진 아나운서가 MC로 출연하며 이루, 휘성, 에일리, 배치기, 마야, 용감한 녀석들, 코요태, 태진아 등 한국의 인기 가수들과 인도네시아의 리드호 로마(Ridho Rhma), 아미르(Amir) 등이 함께 무대에 올라 호흡을 나눈다.

또한 제 1회 인도네시아 외국인 근로자 초청 콘서트에서는 이루엔터테인먼트와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관이 선정한 근로자 5명의 부모님들을 한국으로 초청, 근로자들이 그리워하던 가족과 만나는 감동의 깜짝 이벤트도 마련됐다.
특히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인 존 프라스티오는 콘서트 현장을 찾아 이루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고, 인도네시아 정부에서 수여하는 상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이루는 "그동안 받은 인도네시아 국민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 싶었다. 가족과 떨어져서 외롭게 지내고 계신 인도네시아 근로자 여러분께 작지만 따뜻한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앞서 이루는 지난 18일 '2013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올 한해 한국의 대중문화 예술 발전과 한류확산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금준 기자 music@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