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빅뱅 탑, 15일 솔로 신곡 ‘DOOMDADA’ 전격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탑, 영화에 이어 가수로서도 활약 예고

빅뱅 탑, 15일 솔로 신곡 ‘DOOMDADA’ 전격 발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빅뱅 탑이 3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 신곡이 베일을 벗었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후 3시 공식블로그을 통해 탑의 솔로 신곡 티저 이미지를 전격 공개했다. 신곡의 제목은 바로 ‘DOOMDADA’.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다소 황량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라 흥미롭다.
사막을 연상시키는 듯한 공간을 배경으로 고글을 쓴 탑이 오토바이에 앉아 있는 가운데 탑이 탄 오토바이 보조석에는 괴이한 형상을 한 인물이 동승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마치 황량한 사막에서 보조석 달린 오토바이를 몰던 배우 송강호가 등장하는 영화 '놈놈놈'의 분위기를 연상케한다. 이같은 분위기의 티저 이미지는 탑이 발표하는 신곡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키고 있다.

이번 ‘DOOMDADA’는 지난 2010년 발표한 ‘TURN IT UP’ 이후 3년 만에 발표하는(GD&TOP 제외) 솔로곡이라 탑의 신곡 소식을 기다려 온 팬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예정이다.
제목부터 궁금증을 자아내는 이번 곡은 탑이 직접 작사하고, 빅뱅의 ‘BAD BOY’ 지드래곤의 ‘ONE OF A KIND’ 등을 작곡한 CHOICE37과 탑이 공동 작곡한 곡으로 탑만이 표현할 수 있는 독특한 곡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극비리에 준비해 온 탑의 이번 솔로곡은 최근 태양의 '링가링가' 뮤직비디오로 감각적인 영상을 선보인 서현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무려 4일에 걸쳐 밤샘촬영을 하는 등 ‘TURN IT UP’만큼이나 매력적인 영상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010년 영화 ‘포화속으로’ 이후 3년 만에 영화 ‘동창생’을 통해 배우로도 활약을 펼치고 있는 탑은 연기와 음악 두 가지 모두 놓치지 않고 열정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탑은 영화 ‘동창생’ 프로모션과 빅뱅의 일본 6대 돔 투어 등으로 인해 ‘DOOMDADA’의 방송활동을 아쉽지만 계획하고 있지는 않다.

특히 탑이 주연으로 나선 영화 ‘동창생’은 개봉당일 영화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남파 간첩으로 활약하는 리명훈 역할을 맡은 탑은 갈고 닦은 액션실력과 감성적인 연기로 배우로서의 영역도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이번에 솔로곡을 발표하면서 가수로서도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다.



최준용 기자 cj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