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투운용, 킨덱스200 ETF 수탁고 1조원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킨덱스200 ETF 규모 총 1조467억원으로 1년 새 2배 빠른 성장
한투운용, 킨덱스200 ETF 수탁고 1조원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6일 기준 한국투자 KINDEX200 ETF(킨덱스200ETF)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 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말 킨덱스200의 수탁고는 5400억원 수준이었으나 연초이후 5000억원 이상이 유입되면서 현재 수탁고는 1조 467억원으로 1년 내에 2배 수준으로 상승했다.
국내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하는 ETF는 총 8개로 시장 규모는 18조원에 이른다. ETF가 국내 시장에 선을 보인 2002년 이후 빠르게 성장해 온 것.

한투운용은 지난해 9월 킨덱스200 ETF를 포함해 총 8개 ETF의 총보수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하하며 대중화된 ETF 시장에 합리적인 보수의 강점을 더해왔다.

특히 국내 최초로 중국본토에 투자하는 ETF를 지난해 11월에 상장한데 이어 올해 7월에는 미국부동산리츠와 선진국하이일드에 투자하는 합성ETF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심재환 ETF운용부문 상무는 "국내 펀드시장에서 1조원 이상의 펀드도 많지 않은 가운데 킨덱스200 ETF가 1조원을 달성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연초 이후 1000억원 이상 유입된 ETF는 6개에 불과하지만 향후 추적오차를 최소화하고 안정적 수익률을 제공해 장기 투자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킨덱스200은 한국을 대표하는 우량한 200개의 종목으로 구성된 코스피200 지수를 추종한다. 코스피200구성 종목 중 운용위험이 높은 종목군을 필터링해 추적오차를 최소화 하도록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다.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