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정희 "이석기 체포위한 '원포인트 본회의' 반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가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에 강력 반발했다.

이 대표는 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최경환 새누리당 워내대표가 언급한 체포동의안 '원포인트' 본회의는 절대 불가하다"며 "여야가 (원포인트 본회의에) 합의한다면 국회는 국정원의 정치공작에 동조자가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석기 의원을 비롯한 당 지도부들이 참석했다.

이 대표는 "내란음모는 조작이고 왜곡 날조됐다는 것이 진보당의 공식 입장"이라며 "RO(혁명조직)도 없고 내란음모는 더더욱 없으며, 왜곡 편집된 녹취록에 따르더라도 그 안에 이 의원이 내란음모했다는 증거는 어디에도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이날 자당이 주장한 '국정원의 당원 매수 및 정당 사찰'을 들어 "국정원이 핵심 증거라고 일부 언론에 제공한 녹취록의 작성 경위, 진위 여부가 논란이 되고 있다"며 "국정원이 자행한 내란음모 조작사건은 정당 사찰과 매수공작에 의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국정원의 정당 사찰 전모가 밝혀지기 전에 이와 관련된 체포동의안 처리는 절대 불가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민주당을 향해서는 "남북정상 대화록마저 NLL(서해 북방한계선) 포기라고 왜곡 날조하여 야당과 국민들을 농락했던 국정원에 동조해선 안 된다"며 "그 순간 국정원 개혁은 완전히 수포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호소했다.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