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원, 건강식품 '백수오수' 올 판매량 전년동기比 50%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원, 건강식품 '백수오수' 올 판매량 전년동기比 50% 증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은 자사 건강식품 ‘백수오수’의 2013년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신장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은 최근 백수오의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에 대한 언론 보도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등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홍삼 관련 건강식품 및 ‘백수오수’ 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백수오는 지난 2010년 식약청에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갱년기 여성의 건강 증진에 효능이 있음을 인정하면서 주목 받기 시작한 전통 약초다.

대표적 백수오 제품인 교원 ‘백수오수’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 이외에도 감마리놀렌산, 칼슘, 비타민D 등을 함유해 불면증, 신경과민, 우울증 등 10가지 여성 갱년기 증상과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가 있다.

건강식품 판매량이 늘어난 데는 방문판매라는 유통의 특성도 한 몫 했다. 교원그룹의 판매 인력인 리빙플래너들은 고객의 구매 주기를 관리하여 제품을 거의 다 복용했을 시점에 구매를 선 제안한다. 이 같은 고객 밀착 관리의 효과로 홍삼 제품의 재구매율은 70%, ‘백수오수’의 재구매율은 80%에 육박할 정도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판매자인 리빙플래너들이 고객들의 체험담을 생생하게 전해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제품 재구매 시기를 미리 알려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방판 유통을 통한 건강식품의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