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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스타'의 남다른 적재적소 컴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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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스타'의 남다른 적재적소 컴백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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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홍동희의 엔터톡톡]4인 걸그룹 '씨스타'가 돌아왔다.

정규 2집을 들고 돌아온 씨스타의 무대는 "역시 씨스타 답다"라는 감탄이 절로 나온다. 타이틀곡 '기브 잇 투 미(GIVE IT TO ME)'는 묘한 매력을 지녔다. 진지하면서도 감성적인 이 댄스곡은 공개직후 모든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이 곡 '기브 잇 투미'는 작곡팀 이단옆차기와 김도훈의 합작품이다. 지난해 '나혼자' 때와는 또 다른 성숙미와 함께 특유의 섹시함으로 남성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이제 씨스타는 '언제나 다음곡이 기대되는' 걸그룹으로 자리잡았다.

그 이유는 대다수의 동시대 걸그룹들과는 다르게 변화를 기본으로 하되 진화가 뒷받침 된다는 점이다. '푸시푸시' '가식걸' '쏘쿨' '나혼자' '러빙유'로 이어지는 이들의 음악적 변화는 늘 새로움 속에서도 그들의 '스타일'을 구축해 왔다.
무엇보다 '적재적소 컴백 전략'은 늘 성공적이었다라고 평가할 만 하다.

이번 씨스타의 정규 2집 역시 하루가 멀다하고 차트 1위 자리가 뒤바뀌고 있는 시점에 가요계를 강타했다. 특히 걸그룹들의 약세가 이어지고 있는 때에 씨스타의 등장은 그만큼 자신들의 가치를 상승시키는 효과도 가지고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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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적인 '큰 틀'은 용감한형제와 이단옆차기, 두 프로듀서팀을 유지하면서도 한쪽으로 치우지지 않고 번갈아 가면서 음악적인 색깔을 채워가는 점은 씨스타만의 색다른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게다가 씨스타는 유닛 '씨스타19'을 통해 그룹의 음악적인 폭을 넓힌 점은 오히려 4인으로 뭉친 완전체에게 더욱 힘을 실어줬다.



홍동희 기자 dheeh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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