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르노삼성 뉴 SM5 플래티넘은 국내 가솔린 2000cc 급 중형차 중 최고 연비효율인 12.6Km/ℓ(CVT, 자동변속기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ISG(Idle Stop & Go)기술을 장착한 경쟁사의 제품 보다 높은 수치여서 큰 관심을 끌었다.
동급 최고수준의 연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으로 변속기(CVT)를 꼽을 수 있다. 르노삼성 뉴 SM5 플래티넘은 모두 CVT 미션을 장착함으로써 부드럽고 편안한 실키 드라이빙을 실현하고, 저마찰 설계와 폭넓은 기어비를 통해 발진 성능 및 연비를 대폭 개선했다.
르노삼성 뉴 SM5 플래티넘은 혁신적으로 연비가 개선된 모델로서 공인연비 뿐만 아니라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실제연비와 실 주행영역에서 성능을 크게 개선했다. 르노삼성은 "고유가와 경제불황의 시장환경 속에서 프리미엄은 물론 경제성 모두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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