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야기를 입은 소주 '즐거워예' 웹툰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선주조, 즐거워예 상표 활용 10편 제작...감성마케팅으로 시민과 교감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부산 향토기업 대선주조는 '즐거워예' 상표를 스토리텔링(storytelling)화한 웹툰 10편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예 생각'이라는 제목으로 각종 포털사이트에 올려 진 화제의 웹툰은 즐거워예 상표를 2∼3컷 짜리 시리즈 만화로 제작한 것으로, 소소하지만 감성을 자극하는 소재를 간결하고 재미있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로만 표현되고 있는 소주병 상표에 특별한 이야기를 가미해 유머, 감동, 설렘, 감사 등의 주제를 표현해냄으로써 '서민의 술' 소주 특유의 감성을 녹여내고 있다.

'친구야' 편은 눈빛만 봐도 통하는 친구 사이의 우정을, '그대여' 편은 100일과 1000일 된 경상도 커플의 사랑의 온도를 코믹하게, '선배님'과 '후배야' 편은 선후배의 인생 고민과 충고 등 생활 속의 소재를 이야깃거리로 만들어 담고 있다.

특히 웹툰은 부산 시민들이 직접 만든 즐거워예 상표를 모티프로 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대선주조는 지난해 '제1회 즐거워예 라벨 공모전'을 열고 수상작들을 소주병 상표로 제작한 즐거워예 리뉴얼 제품을 통해 선보였다.

지난 2월에는 추가로 3종을 제작해 현재 총 11종의 즐거워예 상표가 시중에 나와 있다.

박진배 대선주조 대표이사는 "획일화된 상표 디자인의 틀에서 벗어나고자 했던 대선주조의 노력이 소주 상표에도 다양한 이야기와 감성을 담아낼 수 있는 차별화로 이어졌다"며 "서민의 술인 소주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 정서를 담아 부산 시민들의 정서에 적극 공감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