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나노텍, SKC와 제휴 건축용 윈도필름 시장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디스플레이 부품소재 전문기업 미래나노텍 이 SKC와 손잡고 국내 대형 건물을 비롯한 건축물의 열 유출 및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은 건축용 윈도필름 시장공략에 본격 나서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건축용 윈도필름은 창을 통해 열에너지의 불필요한 외부 유출을 줄여줌으로써 냉,난방비를 효과적으로 절감시켜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데 효과적인 필름으로 현재 모든 건축물에 열차단용 필름 부착을 의무화 하는 입법이 진행 중에 있다.
미래나노텍이 건축용 필름 시장에 공급할 하이브리드 윈도필름은 열 반사 타입인 스퍼터(Sputter, 물리적으로 소재를 뿌려서 막에 입히는 것) 방식에 열 흡수 타입인 나노 세라믹(Nano Ceramic) 코팅 방식의 장점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필름으로 다양한 투명도(가시광선 투과율) 구현이 가능하다. 단열 효과가 우수해 건축용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본적으로 안전필름 수준의 비산 방지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강풍이나 외부 충격에 파손 방지 효과가 뛰어난 장점을 지니고 있다.

미래나노텍은 SKC와 공동 마케팅을 통해 대형 건설회사, 국내 관공서를 비롯해 해외 유통망을 갖추고 있는 국내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500억원 규모대의 국내 건축용 필름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래나노텍 관계자는 올해 안에 건축용 건물의 단열, 자외선 차단 및 안전 차원에서 윈도우필름 부착을 위무하는 입법 추진이 진행 중으로 입법화가 될 경우 국내 건축용 윈도우필름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안정적 공급을 위해 올 3월까지 생산량 증설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올 하반기에는 패턴을 이용한 고기능성 열차단 제품 개발을 출시해서 호텔, 리조트, 인텔리전트 빌딩 등 분야에 공급할 예정이며 국내 시장과 더불어 기존 구축된 중국, 싱가폴, 태국 등의 동남아 시장을 거점으로 남미, 중동 유럽 등 해외시장 다각화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미래나노텍은 기존 광학필름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지난해 7월에 SKC와 합작한 “SKCMNT”법인을 설립하고 건축용을 비롯해 자동차용 필름 등을 생산해 SKC와 국내 시장에 진출했으며 올해부터 건축용 시장을 중심으로 자동차용 필름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