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민들의 민원 해결을 위해 365일 24시간 불을 켜놓고 있는 경기도 언제나민원실(사진)이 장애인, 어린이, 임산부,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스템을 보강한다.
경기도는 2월 중에 ▲경기도 365 언제나 민원실 ▲수원역민원센터 ▲경기도 여권민원실 등 3개 소에 '국민권익위원회 110 화상수화상담서비스' 시스템을 설치해 청각 또는 언어장애인의 민원 편의를 돕기로 했다. 이 시스템은 올해 상반기중 도내 시군구 읍면동 민원실에도 설치된다.
또 TV 모니터를 통해 음성과 자막이 동시에 나오는 순번대기 시스템을 365민원실과 여권민원실 2개 소에 설치한다. 지체장애인을 위한 휠체어도 2개 준비한다.
경기도는 특히 민원인과 함께 오는 미취학 어린이들을 위해 장난감 놀이방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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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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