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 연휴 하늘길 벌써 꽉 찼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남아·일본·중국 등 인기 노선 예약률 90% 넘어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올 설(2월10일) 연휴를 해외에서 보낼 계획이라면 항공권 예약을 서두르는 편이 좋다. 아직 설 연휴까지 한 달여가 남았지만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등 인기 노선 예약률이 90%를 넘어섰기 때문이다.

1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설 연휴기간 대한항공 의 동남아, 대양주 노선 예약률은 각각 98%, 94%를 기록 중이다.
세부적으로는 하와이, 덴파사르(발리), 푸켓, 호주(오클랜드) 등의 예약률은 99%까지 치솟았다. 일본 노선에서는 삿포로, 후쿠오카가 각각 98%,97%의 예약률을 보였으며 유럽 노선에서는 런던과 파리가 각각 98%, 97%의 예약률을 나타냈다.

아시아나항공 도 설 연휴간 동남아 91.4%, 중국 86.9% 등 전 노선이 평균 83% 가량 예약된 것으로 나타났다.

저비용항공사(LCC) 중에서는 제주항공의 예약률이 눈에 띈다. 김포(인천)-오사카 노선은 각각 97%, 95%까지 찼으며 인천-후쿠오카 노선도 95%까지 예약을 받았다. 이외에도 인천-칭다오,세부,방콕 등의 노선도 95~98%까지 예약률이 올라간 상황이다.
진에어도 인천-괌, 방콕, 비엔티안 노선이 99%를 기록하고 있으며 삿포로, 오키나와, 마카오, 옌타이 등도 95% 내외의 예약률을 나타냈다.

에어부산은 부산-일본(후쿠오카, 오사카, 도쿄) 노선의 경우 현재 80% 중반 정도의 예약률을 나타내고 있다. 이 추세라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90%대 수준의 예약률을 보일 것이란 게 회사측 예상이다. 부산-중화권 및 동남아(타이베이, 칭다오, 홍콩, 마카오, 세부) 노선은 현재 예약률 80% 후반을 나타내고 있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아직 한 달 가량 기간이 남았다는 점에서 일부 항공사에서는 여유분의 좌석이 있을 수 있지만 연휴에 들어가서는 빈좌석은 찾아보기 힘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설 연휴 국내선의 예약률은 90~100%를 보이고 있다. 국내선 역시 만석 행진을 이어가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은 제주 등 수요가 몰리는 노선에 임시편 항공기를 추가 편성하는 등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대한항공은 김포-제주, 부산-제주, 광주-제주 등 제주노선과 김포-부산, 김포-광주, 김 포-진주 등 내륙 노선에 총 8604석의 임시편을 투입한다. 1회에 예약 가능한 좌석은 최대 6석이다. 아시아나항공도 김포(인천)-제주, 광주-제주 등 제주노선과 김포-광주 등 내륙노선에 임시편을 투입한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