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연말 눈폭풍 강타… 7명 사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미국 중부와 동부 지역에 강력에 겨울 폭풍이 강타하면서 7명이 사망하는 등 피해가 확산되고 있다고 CNN방송 등 미국 언론들이 26일(현지시간) 전했다 .

보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이브였던 지난 24일부터 텍사스주와 루이지애나주, 앨라배마주, 아칸소주 등 중남부 지역에 겨울 눈폭풍이 몰아쳐 최소 7명이 숨졌다.
이날 어칸소주의 고속도로에선 눈길을 달리는 차량이 중앙선을 넘어 마주오던 SUV차량과 충돌, 어린이 2명이 숨졌으며, 같은 주에서 또 다른 사망자 1명이 발생한 것을 보고됐다.

앞서 지난 25일에는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강풍에 쓰러진 나무가 트럭을 덮어 운전사가 숨졌으며, 루이지애나주 북부에서도 50대 남성 한 명이 집 위로 쓰러진 나무에 깔려 목숨을 잃었다.

같은날 오클라호마주에선 빙판길로 변한 고속도로에서 21중 추돌사고가 발생해 20대 여성이 숨졌고, 인근 고속도로에서도 70대 여성 운전자가 트럭과 충돌사고로 사망했다.
텍사스주에서 플로리다주에 이르는 남부 지역에선 강풍과 폭설로 수십명이 부상했고, 아칸소주를 중심으로 30만 가구 이상에 전력공급이 끊기면서 암흑의 크리스마스가 됐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국립기상청(NWS)은 아칸소주에서 오하이오주까지 '눈보라 주의보'를 발령하고, 이들 지역에 27일까지 최고 14인치(35.6㎝)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또 일리노이주에서 메인주까지는 '겨울폭풍 주의보'를 발령했다.

미시시피주의 필 브라이언트 주지사는 우박과 토네이도가 계속되자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또 뉴욕시와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시 등 동부 인구밀집 지역에도 강풍주의보가 내려졌고, 워싱턴DC를 비롯한 수도권에도 전날 밤부터 강풍을 동반한 눈비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 말 초대형 허리케인 '샌디'로 엄청난 피해를 본 뉴욕시에서는 지난밤 사이 또다시 많은 비가 내려 롱아일랜드를 비롯한 해안 저지대에서 만조시간대 침수 피해가 우려되고 있으며 펜실베이니아주와 뉴저지주 일부 지역에서도 홍수 피해가 예상되고 있다.

이밖에 버지니아주, 노스캐롤라이나주,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플로리다주 등의 동부해안 일부 지역에서는 토네이도와 호우 주의보가 함께 내려진 상태다.

강풍과 폭설로 크리스마스 당일 전국적으로 총 532편의 항공편이 취소된 데 이어 이날도 시카고, 클리블랜드, 인디애나폴리스 공항 등에서 1000여편이 결항해 연말휴가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국립기상청은 "도로 곳곳에 쌓인 눈이 얼어붙어 아주 위험한데다 눈과 얼음의 무게 때문에 나무가 쓰러지고 전선이 끊어지는 사고도 속출할 것"이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지연진 기자 gy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