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녀시대' 컴백 한다더니 하루에 1000억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 소녀시대의 위력은 여전히 메가톤급이었다. 내년 1월1일 신곡으로 활동 재개를 선언하면서 침체에 빠져있던 엔터주들 분위기를 단번에 살렸다. 소속사 시가총액은 순식간에 1000억원 가까이 늘었다.

대선 직후인 20일 에스엠 은 4.19% 하락하며 3만7750원으로 마감됐다. 3분기 실적발표 직전인 11월13일 주가 6만9200원보다 3만원 이상 싼 가격이었다. 게임주들이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측의 규제 우려에 급락한 것과 궤를 같이 하는 듯 했다.
'소녀시대' 컴백 한다더니 하루에 1000억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분위기가 바뀐 것은 21일 개장 1시간여만인 오전 10시. 소녀시대가 4집 수록곡 '댄싱퀸'을 공개하고, 새해 첫날부터 활동을 재개한다고 발표하면서다. 4집은 3집 '더 보이즈' 이후 1년만에 나오는 새 앨범이다.
선거 직후 급락으로 지난 7일 기록했던 52주 신저가(3만6000원)을 걱정하던 주식에 바로 저가매수세가 들어왔다. 21일 2.25% 오른 3만8600원으로 장을 마감하더니 24일에는 10.10%나 급등하면 단숨에 4만2500원까지 올랐다. 이틀간 급등으로 시총도 8681억원으로 급증했다. 이틀간 시총 증가분만 970억원이 넘는다.

소녀시대 열풍에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경쟁사들도 급등했다. 20일까지 3일 연속 하락하며 5만7000원대로 밀렸던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는 이틀 연속 상승하면서 24일 6만1000원대로 올라섰다. 최근 이틀간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시총 증가분도 423억원을 넘는다. 이밖에 로엔 , 웰메이드 등 다른 엔터주들도 소녀시대 컴백을 기점으로 상승세로 돌아서는 등 엔터주 전반에 걸쳐 때 아닌 봄기운이 돌고 있다.

증권가 반응도 우호적이다. 소녀시대 열풍이 테마주처럼 펀더멘탈을 도외시한 이상 급등이 아니라 실적에 도움이 되는 인기라는 분석에서다. LIG투자증권은 24일 소녀시대가 내년 2월부터 이론 콘서트를 시작으로 5~6월 미국 활동을 시작한다며 소속가수들의 활동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증시 한 전문가는 "싸이의 경우, 글로벌 열풍으로 따지면 소녀시대뿐 아니라 다른 한류스타들을 모두 압도했지만 소속사인 와이지엔터에 대한 기여도 등이 제대로 계산되지 않은 상황에서 주가 폭등으로 이어졌고, 친익척 회사인 디아이가 더 급등하면서 테마주 인식이 강했다"며 "반면 소녀시대는 에스엠의 간판이라는 상징성 외에도 매출에서도 주력 상품이란 점에서 다르다"고 분석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