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드라마 '학교 2013' 폐인 늘어가고 있는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드라마 '학교 2013' 폐인 늘어가고 있는 이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범 기자]KBS2 월화드라마 ‘학교 2013’ 열성팬인 ‘학교 폐인’들이 늘어가고 있다. 객관적인 시선으로 리얼하게 그리는 학교 이야기를 감성적 영상으로 담아내 호평 받고 있는 드라마 ‘학교 2013’이 유려한 영상미는 물론 임팩트 있는 엔딩과 긴장감 넘치는 예고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

특히 ‘학교 2013’의 엔딩과 예고는 마치 짧은 드라마가 녹아든 듯 극적인 장면과 그 장면 속 배우들의 눈빛, 이에 어우러지는 음악까지 절묘한 3박자를 이루며 극의 긴장감을 배가시키고 있다.
18일 6회 엔딩을 보면 아이들의 학교 폭력 실태 설문 결과를 보고 놀란 장나라(정인재 역)와 최다니엘(강세찬 역), 그리고 문제의 중심에 있는 이종석(고남순 역)과 김우빈(박흥수 역), 곽정욱(오정호 역)의 쓰리샷 만으로도 큰 임팩트를 전한 가운데 다음주 7회, 자퇴서를 제출하는 이종석의 모습이 예고되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이 뿐만 아니라 1회 교장과 학부모들 사이로 날아든 의자와 깨진 유리창 뒤 이종석의 충격 모습과 3회 아이들의 잔혹한 싸움과 이종석의 눈빛, 그리고 2회 짧은 예고와 3회 엔딩에 카리스마 있게 등장했던 김우빈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큰 주목을 받으며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하는 등 화제를 낳았다.

이처럼 긴장감 넘치는 엔딩과 예고는 여태껏 방송된 엔딩을 모아보는 진귀한 풍경까지 만들어 내고 있으며, 끝나자마자 다음 회가 궁금해 견디지 못하겠다는 ‘학교 2013’ 폐인들을 양산 중이란 말도 온라인에서 나오고 있다.
방송 직후 네티즌들은 ‘학교 엔딩 정말 쫄깃하다!’ ‘예고 편집 대박! 끝나는 동시에 다음 회 궁금해죽겠음’ ‘매회 긴장감 넘쳐흐름!’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성적 스트레스로 힘겨워하는 전교 1등 하경(박세영 분), 그리고 2년 째 방안에서 나오지 않는 형 대신 엄마의 꼭두각시가 돼가고 있는 모범생 민기(최창엽 분)의 사연을 통해 입시를 목표로 살아가는 아이들의 그늘진 상처가 그려지며 시청자들 공감과 몰입을 더욱 이끌어내고 있는 ‘학교 2013’ 7회는 오는 24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김재범 기자 cine51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