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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100만 소셜팬, 결식 아동 위해 도시락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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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SK텔레콤 (대표 하성민)이 소셜미디어팬 100만명 돌파 이벤트를 통해 적립된 1만1354개의 행복도시락을 결식아동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21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 행사는 자사 소셜미디어 팬과 팔로워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11월 5일부터 12월 2일까지 진행된 '100만 소셜팬 우주선 탑승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벤트 참가자들이 자신에게 주어지는 경품을 받는 대신 '결식아동에게 기부하기'를 선택하면 SK텔레콤이 추가 금액을 지원해 총 기부신청자 수 만큼 점심도시락을 기부하는 형식이다.

특히 '100만 소셜팬 우주선 탑승 프로젝트' 이벤트에 참여한 소셜팬 중 10여명을 선발해 겨울방학 동안 점심을 거르는 결식아동들에게 전달될 도시락을 조리, 포장하는 자원봉사를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SK텔레콤과 100만 소셜팬들이 함께 기부하는 1만1354개의 도시락은 겨울방학 기간인 오는 12월 24일부터 1월 18일까지 서울관악, 서울강서, 인천남구, 인천동구, 경기부천 등을 포함한 서울,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568명의 결식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SK텔레콤 측은 "이벤트 참여자가 자발적으로 자신이 받을 경품과 소외아동들에게 지급될 점심도시락 중에 선택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기부자가 많아야 30~40% 선에 그칠 것으로 예상했다"며 "그러나 이벤트가 진행될수록 결식아동들에게 행복도시락을 기부하는 비율이 높아져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이 사회적 이슈에 적극 동참하는 성향임을 알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한 소셜팬 대학생 김지환씨는 "연말이라 소외된 이웃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었는데 이번 기부 이벤트를 통해 참여해 정말 기쁘다"며 "오늘 내가 만든 도시락이 결식아동들에게 직접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이런 활동이 있다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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