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AI 매각' 수의계약 없을 듯.. 주주협의회도 취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국항공우주(KAI) 민영화를 위한 현대중공업과의 수의계약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 선거 직후 예정됐던 주주협의회가 취소되면서, 차기정부에서 재매각이 추진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KAI의 최대주주 정책금융공사는 이날로 예정됐던 주주협의회를 취소하고, 구체적인 일정에 대한 판단을 유보했다. 주주협의회는 이르면 내년 초 쯤으로 일정을 조율한다는 방침이다.
공사 관계자는 "대한항공의 본입찰 불참에 따른 유찰로 20일 예정이던 주주협의회 일정을 취소키로 했다"면서 "수의계약 여부 등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서는 당분간 밝힐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매각방식을 수의계약으로 변경할지, 경쟁입찰을 계속할지 등 전반적인 사항들은 내년 주주협의회를 통해서 결정하게 될 것"이라면서 "주주협의회는 이르면 내년 초 쯤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선 KAI 2차 매각 과정에서 유력한 인수후보였던 대한항공은 가격 문제를 이유로 본입찰에 불참했다. 현대중공업의 단독입찰에 따른 유효경쟁 불성립으로 결국 유찰, 연내 매각 계획은 수포로 돌아갔다. 지난 8월 1차 매각 당시에도 대한항공의 단독참여로 유찰된 바 있다.
KAI 매각 대상 지분은 정책금융공사가 보유한 지분 26.4% 가운데 11.41%와 삼성테크윈(10%), 현대자동차(10%), 두산그룹(5%), 오딘홀딩스(5%), 산업은행(0.34%)의 지분을 합친 41.75%다.

한 업계 관계자는 "이미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가 KAI 매각에 대한 입장을 밝힌 만큼, 수의계약을 강행하기 보다는 차기정부가 출범한 뒤 충분한 검토와 논의를 거쳐 재매각을 추진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