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女대통령시대]새누리 "文의 귀한 정책도 수용 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를 마치고 걸어나오며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를 마치고 걸어나오며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새누리당은 20일 "대통합의 정신으로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가 주장했던 정책들 가운데 대한민국을 위한 귀한 제안들을 과감하게 수용하겠다"고 약속했다.
새누리당 박선규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과반을 넘긴 지지를 얻었다는 사실 못지않게 절반 가까운 사람들의 지지 얻지 못했다는 사실 깊이 새기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박근혜 당선인이) 약속한대로 국민대통합을 통해 갈등과 분열을 딛고 하나 된 힘으로 대한민국을 명실상부한 선진 일류국가의 반열에 올려 놓겠다"면서 "모두가 잘살지는 못할지라도 모두가 자신의 위치에서 행복한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겠다"고 했다.

이어 "그 모든 것이 지도자의 한사람의 의지와 열정만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면서 "(모두가) 굳게 손잡고 함께 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했다.
또 박 대변인은 여성대통령 탄생의 의미를 강조하며 "앞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능력 있는 여성들의 활동이 늘고, 활동의 범위 또한 넓어질 것"이라면서 "든든한 사회안전망 속에서 이른바 '워킹맘'들의 일과 가정을 병행하는 모든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이번 선거에 대해선 "온갖 흑색선전이 난무하는 등 혼탁한 공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바로 보고 현명하게 판단한 국민이 이뤄낸 승리"라면서 "치열한 대선 과정과 지지율이 위협받는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원칙을 지키는 책임 있는 정치인의 모습에 국민의 기대와 지지가 모아진 것"이라고 평가했다.



주상돈 기자 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