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기료 잡는 中企상품 '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력사용량 측정기 등 주문량 늘고 해외서도 러브콜

▲ 실시간 전력측정기 미니피

▲ 실시간 전력측정기 미니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경기침체 속 전기요금를 아껴주는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제품에 소비자들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실시간으로 요금을 알려주거나 대기전력을 줄여 전력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들이 인기를 모은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미니피는 사용자들에게 전기 사용량을 직접 보여주는 가정용 전력측정기로 톡톡한 재미를 보고 있다. 윤정민 미니피 대표는 "견적문의 전화가 끊이질 않는 상황"이라며 "소비자들 반응이 몰려 생산량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미니피를 콘센트에 꽂아두면 소비전력과 전기 요금이 모니터에 나타난다.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에 대해선 대기전력이 표시된다. 월간 발생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 양도 표현돼 환경도 신경 쓸 수 있다는 게 윤 대표의 설명이다. 그는 "소비자들이 무형의 전기요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경각심을 갖고 전기제품을 사용하게 돼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사용만하면 전기요금이 줄어든다는 제품도 관심을 받는다. 에스피코리아세이버의 전기절약기(SP-001)는 누수 전력을 잡아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이상 전류를 예방해 약 10~30%의 전기료를 절감해준다. 에너지절감 바람이 불면서 주문량이 늘자 야근도 이어지고 있다. 해외에서도 러브콜이 잇따라 수출 길도 활짝 열렸다.

대우일렉의 대기전력 차단 기능 전자레인지 '제로온'은 사용자가 제품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고 그대로 두면 스스로 전원을 차단한다. 제품 플러그를 뽑고 다시 꼽는 번거로움을 없앤 아이디어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 1년만에 누적판매 10만대를 넘어섰다.
쿠첸도 기존 소비전력량 대비 약 40%를 감소시킨 '명품철정'을 내놨다. 절전모드를 사용할 경우 전원을 켜고 3분이 지나면 시계 등 기본정보를 제외한 디스플레이의 화면 불이 꺼지며 최소 전력으로 보온 온도를 조정한다.

업계 관계자는 "절전아이디어 제품을 선호하는 경제적이고 현명한 소비자들의 강한 수요가 성과에도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