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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블릿PC, 대중화 속도 빨라져 "노트북 따라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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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블릿PC 주요 제조업체 27여곳, 80여 기종 출시..올해 출하량 1억2400만대 전망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태블릿PC가 개인용 IT(정보기술) 기기로서 본격적인 대중화 단계에 진입하고 있다.

수량에서 노트북PC를 빠르게 추격하는 것은 물론 제품, 가격대도 다양해지면서 시장에 등장한 지 3년만에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5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전세계 시장에 출시된 태블릿PC는 주요 제품만 27개 업체에 사이즈별로 80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2010년 1월 애플이 '아이패드'를 처음 선보인 이후 마땅한 경쟁제품이 없어 한동안 애플의 독점체제가 지속된 것과는 달라진 모습이다. 제품 크기도 9.7인치(아이패드)에서 5.0~15.6인치로 다양해져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전세계 태블릿PC 출하량은 2010년 2000만대에서 2011년 7800만대로 늘어난 데 이어 올해는 1억24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난해 세계 최대 온라인상점인 아마존이 '킨들파이어'를 출시한 데 이어 대형 서점체인인 반즈앤노블의 '누크', 구글의 '넥서스7' 등 저가형 제품들이 쏟아지면서 태블릿PC 보급이 급속히 확대되는 추세다.

애플은 최근 저가형 제품인 '아이패드 미니'를 내놓았음에도 불구 90%가 넘던 시장점유율이 50%로 떨어지면서 시장이 다자간 경쟁구도로 재편되고 있다.

태블릿PC용 디스플레이패널 공급량은 지난 10월 처음으로 노트북PC를 추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업계에서는 2016년께 태블릿PC의 생산이 노트북PC를 앞지를 것으로 보고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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