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 도입된 KS-CQI 콜센터 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해 매기는 지수다. 협회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3개월 동안 41개 업종, 143개 기업, 1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에 대한 미스터리 콜 평가와 전반적인 서비스품질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경동나비엔이 1위에 올랐다.
상담 업무의 질적 향상을 위해 기술상담사 자격제도, 상담사별 맞춤 교육 실시를 진행하며, 콜센터 전문 운영기관 및 제3의 외부기관을 통한 자체 점검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올해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에서 우수 콜센터로 3년 연속 선정된 데 이어 이번 수상으로 경동나비엔의 고객을 위한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 받아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최선을 다하는 경동나비엔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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