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서스4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 '이용자 불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글 이용자 사이트에 112명이 같은 불만 호소..배터리 수명 줄이는 등 기기에 악영향 미칠 수 있어

넥서스4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려? '이용자 불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LG전자와 합작해 만든 구글 '넥서스4'의 수화부에서 희미한 소음이 들린다는 이용자들의 불만이 제기됐다.

24일(현지시간) 미국 IT전문 사이트 팬드로이드 등 외신들에 따르면 일부 넥서스4의 수화부와 카메라 주변에서 윙윙대는 듯한 작은 기계음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이 일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사이트에는 약 일주일전부터 현재까지 112여명의 이용자들이 이와 같은 현상을 경험했다는 글을 게재한 상태다.

한 이용자는 "수화부와 카메라 부근에 귀를 가져다 대면 윙윙거리는 소음이 계속해서 들려 매우 불편하다"고 전했으며 또다른 이용자는 "이같은 현상에 시달리다가 얼마 전 다른 제품으로 교환했다"고 말했다. 소음 현상에 대한 불만을 적은 넥서스 4 이용자들의 게시물은 http://code.google.com/p/android/issues/detail?id=3993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문제의 원인이 소프트웨어에 있는 것인지 하드웨어 장치와 관련된 것인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용에 큰 불편을 끼치는 수준의 문제는 아니지만 배터리 수명을 줄이는 등 기기에 악영향을 줄 가능성도 있다는 지적이다.
한편 일부 이용자들은 볼륨이 높인 채 통화를 하면 음성이 왜곡돼 들리는 등의 불만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LG전자 관계자는 " 이 현상은 제품의 품질과 관련 없는 사항"이라며 "일부 민감한 소비자의 경우 휴대폰 LCD디스플레이 구동과 관련한 미세 소음을 인지하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사용의 불편을 주거나 배터리 소모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