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2연비왕] 작년 연비왕 "올해는 애기랑 드라이브 왔습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아시아경제 연비왕대회에서 연비왕이 된 이동민씨는 가족들과 함께 올해도 대회에 참가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뱃속에서 함께 한 아들 이태환 군과 함께 참여했다.

지난해 아시아경제 연비왕대회에서 연비왕이 된 이동민씨는 가족들과 함께 올해도 대회에 참가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뱃속에서 함께 한 아들 이태환 군과 함께 참여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지난해 연비왕을 차지한 이동민 씨는 지난 대회 때 뱃속에서 같이 참가한 아들을 데리고 이번 대회에도 나왔다. 지난대회 우승자는 경쟁 부문이 아닌, 비경쟁 부문에만 참가할 수 있다는 대회 내규에 따라 가족들과 함께 드라이브차 참여했다.

그는 24일 오전 9시30분께 '2012 아시아경제 연비왕 대회'의 개막식이 열리는 한국도로공사 경기지역본부에 도착했다.
그는 지난해 기아자동차 쏘렌토R을 타고 RV&SUV 2000cc 초과 부문에 참가, 200km 구간을 연료 6.829ℓ로 주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측정된 연비값은 무려 29.287km/ℓ로 221.87%의 연비향상률을 달성했다. 그는 이날 참가한 67개팀 가운데 가장 뛰어난 향상률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그는 대회가 4회나 진행되는 동안 한 번도 우승한 적이 없었던 SUV차량으로 1위에 올랐다.

그는 아내(임옥빈 씨)와 대회에 참가해 그해 처음으로 수여된 환경부장관상과 10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특히 임 씨는 임신 중인 몸으로 대회에 참가해 우승의 기쁨을 더했다.

이동민 씨는 "올해도 연비왕을 노리는 도전자들과 자웅을 겨루고 싶었다"면서도 "우승자는 경쟁 부문의 참가가 제한돼 비경쟁 부문에 참가해 가족들과 드라이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제 10개월이 된 아들 이태환 군과 함께 했다. 태환 군은 아침 찬 바람에 놀란 듯 어머니 품에 안겨 두 번째 대회를 맞았다.

이동민 씨는 "연비왕에 도전하지 못해 아쉽지만 운전자 스스로가 연비를 줄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면 이미 연비왕"이라며 "매년 가족들과 대회에 참가해 자체적으로 에코 드라이빙 실력을 점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