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건축민원 예약제 민원 기간 단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올 2월부터 건축 민원 상담실 4개 소를 설치, 수요자 중심으로 건축민원 업무처리 효율성 향상을 위해 건축민원예약제를 본격적으로 시행, 민원 처리 기간이 단축돼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

차성수 금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건축민원 예약제는 건축허가와 사용승인, 진정민원, 일반 건축 상담 등 건축 관련 전반에 대한 민원사항을 사전에 예약을 하고 신청된 일시에 민원상담을 실시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민원인이 예고 없이 구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할 경우 담당자 부재로 인해 상담이 지연되거나 재방문 해야 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민원상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예약방법은 구청 2층 건축과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거나, 전화 또는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예약 접수 시 8시간 이내에 상담일시를 개별 통보하고 예약당일에 별도로 마련된 민원상담실에서 상담을 한다.
방문이 어려워 전화상담을 신청하면 예약일시에 담당공무원의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구는 건축민원 예약제 시행으로 민원상담 전 충분한 관련 법령 및 자료 검토가 가능해져 민원 처리시간 단축으로 주민 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업무공간과 민원상담 공간 분리를 통한 상담실 운영 활성화로 쾌적한 상담환경과 활기찬 직장분위기가 조성돼 수준 높은 건축 민원 행정 서비스 제공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