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국에스리, 국내관광명소 50곳 스토리맵 공개

최종수정 2012.11.22 10:06 기사입력 2012.11.22 10:06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지리정보시스템 전문기업 한국에스리는 22일 미국 CNN방송의 관광여행 사이트 'CNN GO'가 발표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50곳'의 스토리맵(http://arcgis.esrikr.com/story_koreabeauty50/)을 공개했다.

스토리맵이란 일반지도와 달리 다양한 정보가 결합된 지도를 말한다. 해외에서는 정치, 인구통계학, 관광, 환경 등 다양한 분야가 스토리맵의 주제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스토리맵은 50곳의 지도상 위치와 함께 대표적인 풍경 사진과 설명을 제공한다. 정보들은 공유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로도 전파 가능하다. 50곳 리스트는 한국에스리 공식 홈페이지(www.esrikr.com)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에스리는 "이번 스토리맵은 클라우드 기반의 GIS 정보 공유 플랫폼인 ArcGIS Online 상에 구현돼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차드 윤 한국에스리 대표는 "스토리맵은 누구나 쉽게 작성할 수 있는 스토리 전달 도구로서 각양각색의 주제로 각계각층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보를 알리고, 교육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스토리맵 구축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맵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