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고급 의전차 달라고 한 바이올리니스트, 기아차 K9 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고급 의전차 달라고 한 바이올리니스트, 기아차 K9 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유럽 정상급 오케스트라 ‘도이치 방송교향악단(Deutsche Radio Philharmonie)’이 한국에서 기아차 K9을 탄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공연을 위해 내한한 독일 도이치 방송교향악단의 지휘자 카렐 마크 시숑과 협연자인 바이올리니스트 비비아네 하그너에게 의전차량으로 K9 2대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독일의 4대 교향악단 중 하나인 도이치 방송교향악단과 천재 지휘자로 각광받고 있는 카렐 마크 시숑, 그리고 요즘 독일에서 가장 뛰어난 바이올리니스트 중 하나로 꼽히는 비비아네 하그너의 만남으로 국내 음악 애호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비비아네 하그너가 연주할 바이올린 ‘스트라디바리우스 사세르노’는 스트라디바리우스 바이올린 중 최고의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녀는 연주자 본인과 바이올린의 안전한 이동을 책임질 최고급 의전차량을 요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기아차는 운전선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9개의 에어백, 전방위 충돌안전 설계, 고강성 차체 구조 등의 안전사양과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의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한 K9을 제공키로 했다.
도이치 방송교향악단은 열흘 동안 대전을 시작으로 서울, 전주, 대구, 진주, 구미 등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공연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명차의 본고장인 독일의 4대 오케스트라의 내한공연에 K9을 지원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지원해 기아차의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