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LPGA투어 결산] 김하늘 "상금퀸 2연패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상금퀸에 최저평균타수 등 '2관왕', 양제윤은 '올해의 선수' 등극

 김하늘이 올 시즌 상금왕과 최저 평균타수상까지 2관왕을 휩쓸며 2년째 국내 1인자 자리를 지켰다.

김하늘이 올 시즌 상금왕과 최저 평균타수상까지 2관왕을 휩쓸며 2년째 국내 1인자 자리를 지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미소천사' 김하늘(24ㆍ비씨카드)이 올해도 훨훨 날았다.

2년 연속 '상금퀸'에 최저평균타수 1위다. 지난 17일 싱가포르 라구나내셔널골프장에서 끝난 ADT캡스챔피언십을 마지막으로 2012시즌을 마감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다. 김자영(21ㆍ넵스)이 상반기에만 3승을 수확하며 '흥행카드'로 등장했고, 김하늘이 하반기에 서서히 부활한 모양새다. 양제윤(21ㆍLIG손해보험)은 최종전 역전우승으로 올해의 선수 격인 대상을 차지해 시즌 막판까지 필드를 뜨겁게 달궜다.
시즌 초반 화두는 단연 김자영이었다. 5월 우리투자증권레이디스에 이어 두산매치플레이까지 2연승을 거둬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미녀골퍼'로 외모에만 초점이 맞춰졌다가 하반기 개막전인 히든밸리여자오픈 우승으로 당당하게 '3승 챔프'에 오르면서 대회장에 삼촌 팬까지 끌어모았다.

하지만 체력 부담으로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주춤했다. 최종전에서는 특히 마지막날 선두를 달리며 시즌 4승과 상금랭킹 1위라는 '두 마리 토끼사냥'에 나섰다가 17번홀(파3)에서 티 샷을 워터해저드에 빠뜨리며 더블보기라는 치명타를 얻어맞아 3위로 추락해 아픔이 더욱 컸다. 다승 1위(3승)에 만족하며 내년 시즌을 기약했다.
[KLPGA투어 결산] 김하늘 "상금퀸 2연패요~" 원본보기 아이콘

김자영이 제자리걸음을 걷던 시즌 중반 허윤경(22)과 양제윤(21ㆍLIG손해보험)이 새 강자로 급부상했다. 허윤경은 특히 9월 초 한화금융클래식을 기점으로 3개 대회에서 연속 우승 문턱을 넘지 못해 불운의 선수로 주목받았다. 10월 하이트챔피언십에서도 준우승에 그쳤지만 상금랭킹 1위로 치솟아 '무관의 상금여왕'에 대한 기대치(?)까지 부풀렸다.

하지만 이마저도 김하늘의 막판 스퍼트에 막혔다. 지난해 3승을 수확하며 상금과 대상 포인트, 다승 등 3개 부문에서 개인타이틀을 '싹쓸이'했던 김하늘은 10월 러시앤캐시채리티클래식에서 뒤늦게 시즌 첫 승을 일궈냈지만 일관성이 무서웠다. '톱 10' 피니시율(52.63%) 1위다. 김하늘은 "지난해 최저타수상을 놓쳐 올해는 꼭 이 상을 타고 싶었다"며 의미를 더했다.
김하늘의 대상 포인트는 양제윤이 저지했다. 8월 넵스마스터피스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둔 이후 2포인트 차로 김하늘을 압박하다 최종전 우승으로 무려 40점을 추가하며 전세를 뒤집었다. 선수들에게는 물론 12월1일 한일여자프로골프대항전이 남아있고, 2013시즌 상금랭킹에 포함되는 대만(스윙잉스커츠)과 중국(현대차이나) 대회가 이어지는 등 3주 연속 주요 경기가 남아있다. 아직은 끝나지 않은 2012년이다.
[KLPGA투어 결산] 김하늘 "상금퀸 2연패요~" 원본보기 아이콘




손은정 기자 ejs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