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23으로 국번 단일화... 민원불편 해소 및 예산절감에도 효과
구는 이 사업으로 직원 1인 당 1대 전화를 보급하게 됐다. 일부 부서에서 업무 담당자와 바로 통화가 어려웠던 민원불편을 해소하고 예산도 절감하게 됐다.
특히 동 주민센터의 경우 담당자마다 개별번호가 보급되지 않아 주민이 직접 업무 담당자와 통화하는데 많은 불편을 겪었다.
이런 민원불편을 해소하고 행정전화 관련 업무를 개선하기 위해 구 자체의 행정망을 통한 인터넷전화를 구축하고 기관별로 산재돼 있던 국번을 동일국번 3423국으로 통일했다.
그 밖에 행정업무 시 인터넷 전화를 통한 활용한 화상회의, 통합 메신저, 동보, 컬러링 기능 등 부가서비스도 적극 활용해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고 업무능률도 향상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전화번호 변경으로 일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전화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인이 기존번호로 전화할 경우에도 신규전화번호로 자동 착신 가능한 서비스를 향후 6개월간 제공한다.
정한호 전산정보과장은 “변경된 전화번호는 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내에 설치된 모든 안내판, 게시판 등의 기존 전화번호를 신규전화번호로 정비해 새로 바뀐 전화번호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변경된 강남구청 전화번호
▲구본청 3423-5000~6999 ▲보건소 3423-7000~7299 ▲구의회 3423-8000~8199
◆동주민센터 (3423-) ▲신사동:7300~7328 ▲논현1동:7400~7429 ▲논현2동:7500~7526 ▲압구정동:7600~7628 ▲청담동:7700~7727 ▲삼성1동:7800~7828 ▲삼성2동:8200~8228 ▲대치1동:8300~8327 ▲대치2동:8400~8430 ▲대치4동:8500~8526 ▲역삼1동:8600~8630 ▲역삼2동:7350~7378 ▲도곡1동:7450~7478 ▲도곡2동:7550~7576 ▲개포1동:7650~7676 ▲개포2동:7750~7777 ▲개포4동:7850~7877 ▲일원본동:8250~8279 ▲일원1동:8350~8378 ▲일원2동:8450~8476 ▲수서동:8550~8578 ▲세곡동:8650~8674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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