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장희 위원장 "서비스 적합업종 선정결과 내달 나온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기업 임원 인사고과에 동반성장 성과 포함해야"

개막특강을 하고 있는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

개막특강을 하고 있는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유장희 동반성장위원장은 12일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2012 KPC 추계포럼'에서 기자와 만나 "서비스 적합업종의 선정 결과가 내달 중 나올 것"이라며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출범 2주년이 되는 내달 13일 동반위가 서비스 적합업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동반위는 지난 7월말부터 118개 서비스 업종을 대상으로 적합업종 신청을 받았으며, 제과점, 꽃소매, 상조업 등 총 39개 업종의 신청을 받아 실무 작업 중이다.
유 위원장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검토를 마치고 결과를 내달 중 발표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대기업의 빈 자리를 외국 기업들이 대신 차지하고, 중견기업이 상대적으로 피해를 보는 등 여전히 논란거리가 남아 있어 일각에서는 회의적인 시선도 보내고 있다.

유 위원장은 이날 포럼 특강에서 질문·답변 시간을 통해 동반성장 확산을 위해서는 대기업 임원의 인사평가에 동반성장 성과를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대기업 총수들은 '동반성장을 해야만 되겠구나'라고 생각해 CEO들에게 뜻을 전달하지만, 그 말을 듣는 중견 간부들은 '공자님 말씀'으로만 생각한다"며 "대기업 인사고과 핵심 부분에 동반성장 공헌도를 포함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또 중소기업들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거부하는 문제는 인센티브 부여를 통해 풀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지난 9월부터 지식경제부에서 중소·중견기업국을 창설, 상위권 중소기업들이 중견기업으로 갔을 경우 줄수 있는 것(인센티브)을 연구하고 있다"며 "기대할 만한 다양한 묘안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