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고]그대, 꿈꾸는 家 ··· '더 나은 주거문화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집은 삶의 품질입니다…아시아경제신문이 주거문화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소득수준이 향상되면서 인간의 삶을 담는 주거문화는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돼 가고 있습니다. 한국이라는 공간에서 아파트는 기본적인 주거형태이자 재테크 수단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어왔지만 앞으로는 달라진다는 의견이 대세입니다.

거주자의 개성이 반영되면서도 역사성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주거문화는 무엇일까요. 이웃과 어우러지는 공동체 정신이 구현된 주거문화를 정착시킬 대안은 있을까요. 정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하는 주거문화가 정립된다면 살기 좋은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아시아경제신문은 수목건축과 공동으로 더 나은 주거문화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합니다. 당신의 생각을 담아 주세요. 공모 방법은 간단합니다.

집과 동네에서의 추억도 좋고, 현재 지키고 싶은 것들, 해외여행 중 새롭게 발견한 주거문화에 대한 바람 등을 사진 한 장에 담고 200자 이내로 이야기를 써서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접수기간 : 2012년 11월6일~ 2012년 12월3일
▲홈페이지: www.asiae.co.kr/event/2012/soomok/index.html
▲당선작 발표 : 2012년 12월11일(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통보)
▲출품기준: 스토리와 크기 5MB 이내의 2200*1500 픽셀 이상 jpg 사진 파일, 참가신청서(홈페이지 참조)
▲제출처: betterhousing@soomok.com
▲총상금: 1500만원
▲후원: 국토해양부, 서울특별시, 한국부동산산업학회
▲문의: 수목건축(02-578-3777)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