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코앞으로 다가온 수능 마케팅도 '후끈'

최종수정 2012.11.03 13:17 기사입력 2012.11.03 13:17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2013년도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닷새 앞으로 다가오면서 관련 업체들의 마케팅전도 후끈 달아올랐다.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을 할인판매하는가 하면 '수능 후'를 위한 놀거리·꾸밀거리 추천도 쏟아지고 있다.

락앤락은 자사 인터넷쇼핑몰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에서 오는 5일까지 '수험생 합격기원 보온용품 할인 기획전'을 열고 5만원~8만원 대의 보온도시락·보온병 세트를 최대 37% 할인해 3만원~5만원대에 판매한다. 보온병의 경우 그립머그, 파스텔머그, 미니머그, 이중텀블러 등 다양한 종류가 구비되어 있으며, 용량도 350ml의 소용량부터 2.2L의 대용량까지 용도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외식업체 다하누도 자사 인터넷쇼핑몰 다하누몰(www.dahanoomall.com)을 통해 수험생 보신용 한우 사골·도가니·우족·꼬리 등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갖는다. 보신용 한우 꼬리(5㎏)를 37% 할인한 9만4500원에, 한우 사골(2㎏)과 우족(2㎏)을 각각 32%씩 할인한 3만8100원과 4만200원에 판매한다.

문구 전문업체 모나미는 자사의 복합 문구매장 '알로달로'에서 시계, 피로회복제, 엿, 비누장비, 휴지, 슬리퍼 등 수능 관련 상품들을 구입하면 마음이 담긴 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메시지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매트리스 전문업체 템퍼도 수능을 앞두고 이달 말까지 템퍼 유니버셜쿠션, 도넛쿠션 등 '수험생 특별 세트'를 50%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유니버설쿠션은 베고 잘 수 있는 쿠션으로, 작은 크기로 가방 속에 넣고 다닐 수 있다. 도넛쿠션은 다용도 기능성 쿠션으로, 템퍼 소프트폼이 들어있어 수험생들이 오랫동안 앉아서 공부 할 수 있다.
소셜커머스 업체들도 수능 마케팅에 열심이다. 위메이크프라이스(www.wemakeprice.com)는 수능 대비 아이템 및 수능 후에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한데 모아 '수능 비포어&애프터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수험생 대표간식인 찹쌀떡을 7900원에, 수능 당일 필수품인 핫팩을 장당 19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무릎담요, 보온병, 쿠션 등도 최대 63% 저렴하게 구입 가능하다. 수능을 치른 학생들을 위해서 홍대앞의 클럽형 바 '호바(HOBAR)'의 세트메뉴를 56% 할인, 구로 씨푸트뷔페 '라스텔라' 점심·저녁메뉴를 25% 할인해 제공한다.

그루폰(www.groupon.kr)역시 '수능선물 기획전'을 열고 찹쌀떡과 초콜릿 등 수능 응원 선물세트와 피로회복에 좋은 발포비타민 제품을 최대 43% 할인 판매하며 쿠팡(www.coupang.com)도 합격기원 찹쌀떡, 공부방석, 텀블러, 건강식품, 비타민 등을 저렴하게 마련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