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디즈니, 2015년 스타워즈 7편 개봉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루카스필름 40.5억달러에 인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월트 디즈니가 스타워즈 시리즈 7편을 2015년에 개봉할 계획이다.

디즈니가 루카스 필름을 현금과 주식을 합쳐 40억5000만달러어치에 인수하기로 루카스 필름과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루카스필름의 스타워즈 시리지의 감독이었던 조지 루카스가 만든 영화사로 루카스 감독이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다.

루카스 필름 인수를 계기로 디즈니는 스타워즈와 인디애나 존스 시리즈의 판권을 확보하게 됐다. 디즈니는 루카스 필름 인수를 계기로 2015년 스타워즈 에피소드 7편을 개봉할 계획이다.

로버트 아이거 디즈니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거래로 역대 가장 위대한 시리즈들을 보유하게 됐다며 디즈니의 유일하고 비길데 없는 창의성으로 상당한 장기 가치 상승을 발생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루카스 감독은 "이제는 새로운 세대의 영화 제작자들에게 스타워즈를 넘겨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현재 루카스 필름의 공동 회장인 케더린 케네디는 루카스필름의 사장을 맡을 예정이다. 동시에 스타워즈의 브랜드 매니저도 맡게 된다.

디즈니와 루카스필름 이사회는 이번 거래를 이미 승인했다.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스타워즈 시리즈는 지금까지 티켓 판매로 전 세계에서 45억4000만달러의 수익을 냈다. 인디애나 존스 시리즈도 19억5000만달러를 벌어들였다.

지난 8월 디즈니는 '어벤저스'의 흥행 덕분에 회계연도 3·4분기 순이익이 전년동기대비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디즈니 주가는 올해 들어 34% 상승했다.

디즈니는 지난 10년간 애니메이션 영화사 픽사와 만화책 출판사 마블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면서 110억달러를 투자했다.



박병희 기자 nu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