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희정, “서해안 유류피해, 삼성이 나서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0일 기자회견, “삼성그룹 차원에서 책임지고 주민들의 요구에 답 내놔야” 주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안희정 충남도지사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삼성그룹에 서해안유류피해사고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안 지사는 30일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해 유류사고 피해 배·보상문제와 관련, “삼성은 삼성중공업만의 대응에 머물러서서는 안 되고 그룹 차원에서 책임지고 지역민들 요구에 답을 내놔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 지사는 “이 문제에 대해 국제 사정재판이 끝나고 국내 재판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제 본격적으로 삼성의 책임문제에 대해 삼성이 나서야될 때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전날 국회 특별위원회에서 여야의원, 정부, 충남도, 주민, 삼성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협의체를 만든 것과 관련해 “국회 특위의원들게 감사드린다”며 “이제 논의를 본격으로 해서 주민들이 요구했던 5000억원의 지역발전기금 등 삼성의 책임있고 전향적인 대안이 이 테이블에서 논의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 지사는 또 “이 사건으로 직접적인 타격을 입은 태안을 중심으로 하는 충남 서해안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정부의 특별한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며 “국제 사정재판과 국내 재판으로 피해를 구제받지 못한 주민들의 피해에 대한 예산계획을 정부는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은 광특회계에 미루고 구제받지 못한 지역민들 피해에 대해서도 아무 예산대책을 세워놓지 못한 정부의 태도는 서해안 유류피해사건에 대한 특별법 정신과 정부의 공개적 선언과 배치되는 일”이라며 정부 대책에 유감을 나타냈다.

특히 피해대책위 대표가 삼성사옥 앞 집회과정에서 다친 일을 언급하며 “도지사로서 정말 죄송하다”며 “주민 여러분의 몸이 다치거나 고귀한 목숨을 던지는 일이 있어선 안 된다. 충남도가 더 열심히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