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자원 LIG회장 "CP 서민투자자 배상할 것"(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구체적 방안은 연말에…"LIG건설은 계열사 아니다"

26일 오후 구자원 LIG그룹 회장이 마포구 합정동 사옥에서 LIG건설의 기업어음(CP) 사기 의혹과 관련해 구자원 LIG 그룹 회장이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일반 투자자들의 손해를 배상하겠다고 밝혔다.

26일 오후 구자원 LIG그룹 회장이 마포구 합정동 사옥에서 LIG건설의 기업어음(CP) 사기 의혹과 관련해 구자원 LIG 그룹 회장이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일반 투자자들의 손해를 배상하겠다고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구자원 LIG그룹 회장이 LIG건설 기업어음(CP)발행 사기 의혹에 대해 서민투자자를 위주로 일반투자자의 손해를 배상하겠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26일 오후 2시반 마포구 합정동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LIG건설의 법정관리 신청으로 인해 발생한 모든 문제는 원인이나 잘잘못을 떠나 저의 부덕의 소치"라며 "사회적 책임을 지겠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서민 투자자 여러분이 입은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신속히 검토해 구체적 방안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사재 출연과 다양한 방법을 검토하겠다고 준비하고 있다"며 "구체적 계획은 마련해서 연말 안으로 발표하겠다"고 전했다.

미리 구제책을 마련할 수 있지 않았냐는 질문에는 "너무나 당황해서 기회를 갖지 못했다"며 "때늦은 감이 있다"고 후회한다는 입장을 표했다.
구본상 LIG넥스원 부회장에 대한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한 것과 관련해서는 "수사 중인 사안을 이 자리에서 답변하긴 곤란하다"며 이날 발표하는 것에 대해서는 "어제까지 검찰에서 구속영장 발부에 대한 발표를 해서 검찰 수사가 진행된 상황이라 법적 절차를 밟고 있는 과정에서 발표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판단했다"고 답했다.

문제가 된 LIG건설과의 관계에 대해 이제훈 (주)LIG 이사는 "현재는 LIG건설과 계열사가 아니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LIG건설의 지분 대다수는 채권은행이 갖고 있고 (주)LIG의 지분은 6%가량이다.

LIG그룹 오너 일가는 지난해 LIG건설이 법정관리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는 점을 알고도 LIG건설 명의로 약 242억원 상당의 CP를 발행해 투자자들에게 피해를 입힌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