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아제약, 지주회사 체제 전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 이 3월부터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은 23일 이사회를 열어 3월 1일자로 기존 동아제약을 지주회사 동아쏘시오홀딩스(가칭)로 존속시키고, ㈜동아와 동아제약㈜로 사업을 분리하는 방식의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신설되는 ㈜동아(인적분할)는 전문의약품 및 신약개발,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동아제약㈜(물적분할)은 박카스와 일반의약품 사업을 맡는다. 이 방안은 2013년 1월 28일 열릴 임시 주주총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지주회사 전환에 따른 주식 분할비율은 0.628791 대 0.371209로 결정됐다. 따라서 기존 동아제약 주식을 보유한 주주는 1주당 새로운 ㈜동아 주식 0.63주, 동아쏘시오홀딩스 주식 0.37주를 각각 받게 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재상장 되고 ㈜동아는 향후 상장 심사를 거쳐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될 예정이다.

김원배 동아제약 사장은 "의약품 분야와 투자사업 분리를 통한 경영 효율성 증대로 혁신적 의약품으로 존경받는 세계적 수준의 기업이라는 비전 달성뿐 아니라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제약은 이번 지주회사 전환을 통해 ▲의약품 사업과 함께 기타 사업부분의 레벨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 ▲독립적인 경영 및 객관적인 성과평가를 통한 책임 경영체제 확립 ▲경영 투명성 제고를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토대 마련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또 전문의약품과 일반의약품 사업부문의 분리를 통해 유연성을 제고하는 한편 개별적 성과로 책임경영을 강화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아제약의 결정으로 국내 제약업계 중 지주회사 체제를 도입한 업체는 녹십자, 대웅, JW중외, 한미약품을 포함해 총 5곳으로 늘어나게 됐다.
동아제약, 지주회사 체제 전환
AD
원본보기 아이콘




신범수 기자 answ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