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사 오버추어 다음과 광고 계약 연장 실패
야후코리아(대표 이경한)는 19일 한국 지사 철수 계획을 발표하며, 장기적 성장과 성공을 위해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수립하는 데 자원을 집중하고자 이 같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야후코리아는 국내 검색 포털 시장에서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업체에 밀려 고전을 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네이버와 다음의 시장점유율은 올해 8월말 기준 각각 76%, 14%를 기록했다. 국내 포털의 점유율이 90%에 달하는 반면 야후는 0.2%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야후는 국내 인력을 정리하는 수순을 밟는 것으로 보인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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