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빨간 국물의 반격이 시작됐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면서 맵고 얼큰한 빨간 국물 라면이 본격적인 성수기에 접어들었기 때문. 요즘 라면업계는 매운 맛을 강화한 제품들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1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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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매운맛을 더욱 강화한 열라면을 새롭게 출시했다. 매운 맛의 기준이 되는 스코빌 척도를 기존 2100SHU에서 5000SHU 수준으로 올렸다.
인공 조미료가 아닌 청양고추에 버금가는 하늘초 고춧가루를 기존보다 2배 이상 넣은게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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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지난 6월 기존 신라면 대신 매운 하늘초 고추를 넣은 '진짜진짜 라면'을 출시했다.
삼양라면도 올 4월 청양고추와 버금가는 4404SHU 수준의 매운 맛을 더한 '불닭볶음면'을 출시한 데 이어 6월엔 '큰컵 불닭볶음면'을 추가로 선보였다.
지난해 꼬꼬면으로 하얀국물 라면 돌풍을 일으켰던 팔도에서도 '앵그리 꼬꼬면'과 '남자라면' 등 빨간국물 라면을 출시해 본격적으로 빨간 국물 라면 전쟁에 발을 들였다.
오뚜기 관계자는 "선선해지는 가을부터 본격적인 라면 성수기를 맞아 빨간 국물 시장 탈환을 위한 업계 간 대대적인 마케팅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새롭게 출시된 열라면이 제대로 매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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