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H, 서울강남 등 단지내 상가 38개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수익형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단지내 상가가 공급된다.

LH는 이달 중 서울강남 A-1블록 등 15개의 단지에서 38개의 상가를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신규상가는 서울강남 A-1블록과 울산방어 B블록, 경주외동 1블록 등이다. 서울강남 A-1블록은 대모산과 세곡천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수서역과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양호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 분양예정가격은 2억3600만~3억3900만원으로 3.3㎡당 2200만~2885만원 선이다.

울산방어 B블록은 양호한 723가구의 배후단지와 도로에 인접한 입지로 입주민 뿐만 아니라 외부 주민의 유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급가격은 1억3300만~1억4700만원이며 3.3㎡당 891만~937만원이다.

경주외동 1블록은 인근 외동지방 산업단지와 농공단지, 석계지방 산업단지가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한 편으로 공급예정가는 7600만~1억300만원이다. 3.3㎡당 600만원 수준이다.
이와 함께 ▲오산세교 C-1·3·4블록 ▲파주운정 A1블록 ▲대전관저3 ▲대구율하2지구 5단지 등 12개 단지에서는 미분양과 해약에 따라 25개 상가를 재분양한다. 입찰예정가는 2700만~2억320만원선이다.
LH, 서울강남 등 단지내 상가 38개 공급
AD
원본보기 아이콘

LH, 서울강남 등 단지내 상가 38개 공급 원본보기 아이콘

LH, 서울강남 등 단지내 상가 38개 공급 원본보기 아이콘

LH 관계자는 "LH 단지내 상가는 택지개발지구에 대단위로 조성되는 특성 때문에 기존의 도심과 차별되는 상권 형성이 가능하고 대부분 세대원이 많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돼 고객을 쉽게 확보할 수 있다"며 "특히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외부 유동 고객층 확보에 유리해 공급때 마다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LH 상가는 배후아파트 100가구 당 평균 1개 점포 수준으로 건설되고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으로 손꼽고 있다. 박대원 상가정보연구소 소장은 "LH상가에 대한 인기가 상종가를 치고 있다"며 "최고가 낙찰방식인 점을 감안해 입찰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입찰은 오는 22일부터 실시되며 LH 분양임대청약시스템(http://myhome.lh.or.kr)을 통해 입찰분양에 참여할 수 있다. 여러개의 상가를 낙찰 받을 수 있으며 낙찰자는 분양예정가격 이상 최고가 입찰자로 결정된다. 신청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기타 분양관련 문의는 LH콜센터(☎1600-1004)로 하거나 LH 분양임대청약시스템을 참고하면 된다.



진희정 기자 hj_j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