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수 싸이 이제는 CF몰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2년 9월 소비자 선호 광고모델 TOP20 모델 <자료: 한국CM전략연구소>

2012년 9월 소비자 선호 광고모델 TOP20 모델 <자료: 한국CM전략연구소>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코노믹 리뷰 최재영 기자]

가수 싸이(본명 박재상)의 인기가 이제는 TV광고로 이어졌다. 특히 CF계의 거물로 통한 이승기와 김수현을 제치고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광고모델 1위로도 등극했다.
한국인 최초로 빌보드 차트2위를 기록하는 등 놀라운 성과를 보인 싸이는 이제 광고계 ‘블루칩’으로 등장한 셈이다.

한국CM전략연구소가 ‘2012년 9월 소비자 선호 광고’를 조사한 결과 싸이가 출연한 ‘LG유플러스 싸이’가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광고로 뽑혔다. 2위는 이승기와 함께 한 ‘삼성지펠 3중메탈 냉각편’으로 뽑혀 싸이의 인기가 최근 급상승 한 것을 잘 알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싸이를 광고모델로 발 빠르게 기용해 광고에 ‘강남스타일’을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됐다.
9월 싸이가 광고모델로 출연한 광고는 LG유플러스, 삼성지펠, 컨디션이다. 싸이가 출연한 광고는 광고 선호도뿐만 아니라 광고효율성도 뛰어난 것이 특징으로, ‘강남스타일’ 이슈를 광고물에 그대로 활용한 것이 공통점이다.

싸이는 10월 현재 ‘신라면 블랙’과 ‘꽃을 든 남자’ 모델로 발탁됐다. 특히 식음료 광고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