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65세 할머니가 금요일 새벽에 홈쇼핑 주문을 한 까닭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오쇼핑 신개념 쇼핑 서비스 TV오클락, 론칭 대박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65세의 김복순 할머니, 잠이 오지 않는 어느 날 밤 TV채널을 돌리며 무료함을 달래던 중, TV홈쇼핑에서 생과일주스를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 전에도 과일주스를 대형마트나 TV홈쇼핑에서 구매해보았지만, 한 병당 4000원밖에 안 하는 가격은 처음 본 것이다. 게다가 상품 판매 수량이 100개만 넘으면 1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혜택에 앞으로 굳이 무거운 생필품을 사러 오프라인 매장에 갈 필요 없겠다는 생각이 든다.

CJ ENM 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TV홈쇼핑 공동구매 프로그램 'TV오클락'이 지난 5일 론칭 방송(매주 금요일 새벽 2시~3시 진행)에서 동일 시간대 평균 주문액의 3배를 훌쩍 뛰어넘는 기록을 세우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TV오클락은 누적 구매 수량이 일정 수준을 넘으면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소셜커머스 컨셉을 TV홈쇼핑과 결합시킨 것이다.

오클락의 플랫폼 별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연령대를 비교해보면, 오클락 앱은 30~34세, 인터넷 오클락은 35~39세, TV오클락은 40~44세로 집계됐다.

소셜커머스라는 새로운 쇼핑 서비스를 TV홈쇼핑을 통해서 제공함으로써 김복순 할머니처럼 평소에 인터넷쇼핑몰이나 모바일 앱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소셜커머스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TV오클락은 일반적인 소셜커머스처럼 '한정시간', '한정수량', '목표 판매수량 달성 시 추가혜택 제공' 이라는 세 가지 룰이 적용됐다. 한 가지 상품을 20분에 한해 소개하고,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상품인 만큼 일부 고객에게 구매가 대량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인 당 구매할 수 있는 수량도 한정시켰다.

또한, 일정 판매 수량을 달성할 경우, 다음 오클락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TV오클락, 인터넷 오클락, 오클락 앱에서 모두 사용 가능ㆍ복수 구매 시 구매 수량만큼 혜택 제공)

김용창 CJ오쇼핑 오클락사업팀 소싱MD는 "오클락은 이번 달 거래액 100억 원 돌파가 확실시 되는 등 매우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것도 그간 진행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높은 만족도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새롭고 풍성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