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수 부진 불구.."하이브리드車로 갈아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비 부담 덜고 착한 가격 매력...올 판매대수 4251대 전년比 64% 증가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하이브리드차 판매가 하반기들어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브리드차 보급을 위해 현대·기아차, 도요타 등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들이 마케팅을 강화한 덕분이다.

12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 들어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대수가 4251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64%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솔린차의 연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하이브리드차로 대거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올 들어 가솔린차의 판매대수는 전년 대비 11% 줄어든 4만3836대로 지난해 대비 5442대 감소했다.
수입 하이브리드차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하이브리드차의 성능에 대한 편견이 시간이 갈수록 해소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실제로 가솔린차를 선호했던 고객들이 하이브리드차로 옮겨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지난 9월 연료별 판매대수에서도 하이브리드차의 선전은 눈에 띈다. 9월 하이브리드차 판매대수는 678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3%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디젤차 판매대수가 40%대 증가한 점을 감안하면 가파른 성장세다.

하이브리드차 판매가 탄력을 받으면서 수입차 시장 내 하이브리드차가 차지하는 시장점유율도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올 들어 9월까지 하이브리드차의 점유율은 4.5%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포인트 높아졌다. 누적시장점유율 역시 지난해 2.4% 대비 3.2%포인트 오른 5.6%를 기록했다.
하이브리드차의 선전은 국산차 브랜드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아반떼 하이브리드를 판매하고 있는 현대차는 올 들어 1만1666대를 팔아 전년 동기 대비 73% 늘었다. 모델별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판매대수가 처음으로 1만대를 돌파한 1만628대(전년 대비 117.6% 증가)를 기록, 하이브리드차 시장을 견인했다. 이는 같은 기간 쏘나타 가솔린 모델의 판매대수가 2.6% 감소했던 점과 상반된다.

기아차 K5하이브리드는 올 들어 9월까지 7150대가 판매돼 전년 동기 대비 111% 성장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앞두고 K5 전체 누적 판매대수가 전년 대비 4.9% 감소했던 점을 감안하면 기대 이상의 선전이라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같은 하이브리드차 성장세의 원인으로 가격경쟁력과 보증서비스 강화를 들 수 있다. 한국토요타가 지난 8월 말부터 판매를 시작한 렉서스 신형 ES의 경우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이 가솔린 일부 모델과 비슷하거나 되레 낮게 책정됐다. 현대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최대 250만원 할인 또는 150만원+12개월 무이자 할부 등을 실시하고 있다.

보증수리기간 역시 한국도요타는 렉서스 뉴ES350 하이브리드 모델의 무상보증기간을 10년·20만km로 확대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해 무상보증기간을 10년·20만km로 강화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