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관계자는 26일 "금복주가 추석을 앞두고 출시한 경부법주 차례주가 예담 차례주의 금장라벨과 색동, 병목 비닐 등 디자인 부분이 매우 흡사해 소비자들에게 혼동을 줄 수 있다"며 "이런식의 무임승차는 묵과할 수 없다. 법적대응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차례주 제품의 미투 논란은 이번이 세번째다.
국순당은 올해 초 롯데칠성음료를 상대로 '백화 차례주' 용기제조 판매 금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가 합의로 소를 취하했으며, 2008년에는 민속 차례주에 대해 소송을 제기해 승소 판결을 받았다.
한편 차례주 시장은 연간 500억원 규모로 롯데칠성음료의 '백화수복', 금복주의'경주법주', 국순당의 '예담' 등 3개 제품이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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