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동진 도봉구청장,K-POP 공연장 건립 추진 본격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 구청장, 25일 서울슈퍼아레나,KT와 서울시 소담에서 도봉구 창동에 ‘서울아레나공연장’ 건립을 위한 협력서(MOU)를 체결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이동진 도봉구청장(사진)의 K-POP 공연장 추진 계획이 본격화하고 있다

이 구청장은 25일 동북4구발전협의회(의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서울슈퍼아레나,KT와 서울시 소담에서 도봉구 창동에 ‘서울아레나공연장’ 건립을 위한 협력서(MOU)를 체결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

이동진 도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동북4구발전협의회는 지난 5월15일 성북구 강북구 도봉구 노원구 구청장들이 모여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하기로 협약을 체결, 그 첫 번째 협력사업으로 서울아레나공연장 건립에 공동 노력을 하고 있다.

또 서울슈퍼아레나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건설, 투자 계열 기업으로 구성된 ‘서울아레나공연장’을 건립하기 위한 특수목적법인(SPC)으로 케이티는 SPC를 구성하는 대기업 가운데 한 곳이다.

이 구청장이 이처럼 K-POP 공연장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다름 아닌 소녀시대 카라 비스트 동방신기 등 대형 K-POP 가수를 보유한 우리 나라가 정작 이들이 제대로 된 공연을 펼칠 수 있는 대형 공연장이 없는 아쉬움 때문이다.
이 구청장은 “소녀시대가 2000석 무대에서 공연할 수 없지 않느냐”며 “가장 많은 팬덤을 보유한 K-POP 본고장인 우리나라에서 정작 그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는 먼나라 얘기라는 것이 말이 되느냐”고 되물었다.

이에 따라 서울슈퍼아레나가 기획하고 있는 아레나공연장은 K-POP 공연은 물론 아레나모터쇼 등 첨단산업 전시회와 사라포바 테니스게임 등 스포츠이벤트는 물론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팝 공연이 가능하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또 아레나 명성왕후 같은 대형 공연콘텐츠 등장에 산파역할을 할 수 있는 다목적 음악전문 대형공연장을 만들 계획을 갖고 있다.

이 구청장은 서울아레나공연장 입지 여건으로 창동역 부근이 유리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먼저 성북 강북 도봉 노원 성동 광진 동대문 중랑구 등 동북8개 구 인구가 350만명이고 의정부 양주 남양주 등 경기 동북권이 150만명으로 창동 반경 10KM 이내 500만여명의 인구가 밀집해 있는 점을 들었다.

또 서울의 대표적인 베드타운이고 직주가 분리돼 도시발전의 한계성을 노출한 서울 동북지역에 일자리와 지역경제 활성화, 마을기업 등에 기여하는 아레나공연장을 건립할 경우 동북지지역 발전의 중요한 축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구청장은 “지난 5월 동북4구와 서울시간 공동협력기구를 구성, 동북4구 공동발전을 위한 ‘서울동북부 문화창조산업벨트 조성과 도시 활력 증진모델 만들기’와 사회적경제, 역사문화관광벨트 성, 혁신산업 클러스터화 등 4대 의제를 실현하기 위해 심도 있게 검토중에 있다”며 “이를 구체화하기 위해 10월 초 학술용역을 동북4구발전협의회 의장구인 도봉구가 발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아레나공연장 조감도

서울아레나공연장 조감도

원본보기 아이콘

또 서울아레나공연장 건립을 위한 특수목적법인인 서울슈퍼아레나는 다음달 BTO방식의 민간투자사업을 위한 제안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 구청장은 “민간제안서에 의한 민간투자사업은 큰 부작용을 초래했던 기존 도로건설 등 민간투자사업과는 달리 최저수익보장제가 적용되지 않아 전적으로 민간투자사업자가 책임을 지는 제도로 2500여억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은 사업성이 있는 최적지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구청장은 이런 점에서 서울아레나공연장 건립 부지인 창동역 부근은 장기간 조사 한 결과 대형 공연장 입지로 마지막 남은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서울아레나공연장 건립을 위해 설립된 특수목적법인 서울슈퍼아레나는 동북4구발전협의회와 협약을 맺고 공연장 건립과정과 실제 운영에서 문화예술분야 사회적경제를 활성화시키는 등 적극적인 시민참여를 이끌어 지역과 상생하는 모범적인 경영을 이어간다는 계획을 방침도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