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등의 반란 꿈꾸는 팬택 "아이폰5와 제대로 붙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애플과 제대로 붙는다면 내년 상반기 2위 자리 탈환할 수 있을 것"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팬택이 애플의 아이폰5와 정면승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용준 국내마케팅본부장(전무)은 24일 "팬택은 지난해 국내에서 개통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했다"며 "애플과 제대로 붙는다면 내년 상반기에는 다시 2위 자리를 탈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 아이폰 사용자들이 아이폰5로 옮겨갈 수는 있겠지만 많지 않을 것으로 본다"며 "아이폰5와 붙어볼만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팬택의 베가 R3 출시를 '2등의 반란'이라고 표현했다. 이용준 전무는 "팬택이 애플과 같이 브랜드가 뛰어난 회사는 아니지만 반란을 일으켜보겠다"며 "강남 스타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진 싸이처럼 베가 스타일 즉 우리만의 스타일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도전장을 내겠다"고 말했다.

갤럭시S3의 가격이 17만원으로 떨어지는 등 보조금 경쟁에 대해서는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며 계속 이어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베가 R3의 경우 제품력, 브랜드 위상을 고려해 가격을 매길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흑자 기조를 유지하겠다는 입장도 분명히 했다. 이용준 전무는 "국내에서는 연간 목표했던 수량을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하반기에 여러가지 어려움은 있으나 연간으로 볼 때 적자를 안내고 갈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